OOP , Object Oriented Programming
- c#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객체는 우리 주위에서 쉽게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눈앞에 보이는 모든것이 객체가 될 수 있다.
- 객체는 각각 상태와 행동을 지니고 있다.
- 자동차를 예를 들면 속도, 기름양 은 상태, 속도를 올리거나, 방향을 트는 행위는 행동이 될 수 있다.
- c#에서 상태는 변수, 행동은 메소드로 표현할 수있다.
- 예를 들어 붕어빵이라는 객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붕어빵을 찍을 틀이 필요하다.
- 붕어빵 틀 -> 클래스
- 붕어빵들 -> 객체 이다.
- 즉 클래스로 객체를 생성한다.
class
- 클래스는 아래와 같이 선언 할 수 있다.
[접근제한자] class 클래스명
{
//필드(상태)
// 메소드(행동)
}
고양이를 주제로 클래스를 만들어 보았다.
ex) 기본 클래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_csharp { class Cat { public string Name; public string Color; public void Meow() { Console.WriteLine("{0} : 야옹", Name); } } class c07BasicClass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t kitty = new Cat(); kitty.Color = "하얀색"; kitty.Name = "키티"; Console.WriteLine("{0} : {1}", kitty.Name, kitty.Color); Cat nero = new Cat(); nero.Color = "검은색"; nero.Name = "네로"; Console.WriteLine("{0} : {1}", nero.Name, nero.Color); } } }
여기서 주목해야할 부분은 Cat nero = new Cat(); 부분이다.
Cat 이라는 클래스로 nero라는 객체를 만들어 냈다.
클래스명 식별자 = new 클래스명(); 으로 객체를 생성한다.
출처 : http://blog.eairship.kr/137 블로그, 뇌를 자극하는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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