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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Unity

[c#] class 객체

by 뽀도 2016. 12. 26.

OOP , Object Oriented Programming

- c#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객체는 우리 주위에서 쉽게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 눈앞에 보이는 모든것이 객체가 될 수 있다.
- 객체는 각각 상태와 행동을 지니고 있다.
- 자동차를 예를 들면 속도, 기름양 은 상태, 속도를 올리거나, 방향을 트는 행위는 행동이 될 수 있다.
- c#에서 상태는 변수, 행동은 메소드로 표현할 수있다.
- 예를 들어 붕어빵이라는 객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붕어빵을 찍을 틀이 필요하다.
- 붕어빵 틀 -> 클래스
- 붕어빵들 -> 객체 이다.
- 즉 클래스로 객체를 생성한다.


class

- 클래스는 아래와 같이 선언 할 수 있다.
[접근제한자] class 클래스명

{

//필드(상태)

// 메소드(행동)

 }

 

고양이를 주제로 클래스를 만들어 보았다.

 

ex) 기본 클래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_csharp
{
    class Cat
    {
        public string Name;
        public string Color;

        public void Meow()
        {
            Console.WriteLine("{0} : 야옹", Name);
        }
    }
    class c07BasicClass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t kitty = new Cat();
            kitty.Color = "하얀색";
            kitty.Name = "키티";

            Console.WriteLine("{0} : {1}", kitty.Name, kitty.Color);

            Cat nero = new Cat();
            nero.Color = "검은색";
            nero.Name = "네로";

            Console.WriteLine("{0} : {1}", nero.Name, nero.Color);

        }
    }
}
 

  여기서 주목해야할 부분은 Cat nero = new Cat(); 부분이다.

Cat 이라는 클래스로 nero라는 객체를 만들어 냈다.

 

클래스명 식별자 = new 클래스명(); 으로 객체를 생성한다.

 

 

 

 출처 : http://blog.eairship.kr/137 블로그, 뇌를 자극하는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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