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ake와 Start는 스크립트가 로드되면 자동으로 호출 되는 함수이다.
1. Awake()
Awake함수는 스크립트컴포넌트가 비활성화 되어있어도 자동으로 호출 된다.
스크립트와 초기화의 사이에 모른 레퍼런스 설정에 사용됨.
2. Start()
Awake와 update 사이에 호출되지만 스크립트 컴포넌트가 활성화 되어야 한다.
따라서 스크립트가 활성화 상태일때 start를 이용하여 원하는걸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Awake나 Start함수는 처음에 한번씩 호출 가능 하다.
3. Update ()
유니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함수로 프레임당 1회 호출된다.
정지기적인 변경이나 조정이 필요한 거의 모든 작업이 여기서 호출된다.
업데이트는 규칙적인 시간 간격으로 호출되지 않음, 프레임 처리시간이 다음 프레임보다 길면 업데이트 호출 사이의 시간이 다릅니다.
4. FixedUpdate ()
주기적인 간격으로 호출 되고 호출과 호출의 시간이 같다.
물리적인것(rigidbody)에 영향을 끼치는것은 fixed update에서 실행해야 한다.
Awake && Start()
https://unity3d.com/kr/learn/tutorials/topics/scripting/awake-and-start?playlist=17117
update() && Fixedupdate()
https://unity3d.com/kr/learn/tutorials/topics/scripting/update-and-fixedupdate?playlist=17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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