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따라산따라(산행)

[관악산] 등린이 관악산 등산일기

by 뽀도 2021. 5. 22.

산 : 관악산

소요시간 : 10시20분 서울대 제 2 공학관 앞 출발 ~ 14:10분 서울대 제 2공학관 도착 약 4시간 (연주대 근처에서 엄청 쉬다옴)

등산 코스 : 서울대 건설환경종합연구소 출발 -> 연주대 -> 서울대 건설환경종합연구소 도착 

난이도 : ★★★★ (1. 어제 비가와서 바닥이 미끄러웠음, 2. 바위가 많아서 미끄러움)

 

 

[등산로 가는법]

1. 서울대입구역 3번출구에서 5513 버스를 탄다. 

2. 건설 환경 종합연구소에서 내린다. 

* 정문에서 내리면 관악산 등산로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함. 

 

 

 

사실 길 잘 몰라서 아저씨들 따라갔다. 

역시 등산복 입은 아저씨들이 최고시다.. 

 

올라가는동안 핸드폰이 가방에 있어서 사진을 많이 못찍었다.

 

청설모 귀엽다

 

비비빅, 스크류바, 캔디바 

연주대가는길에 아저씨가 아이스크림 파는데 저거 안먹었으면 지칠뻔했다.

가격은 모두 2000원 

산고양이

 

연주대 가는길이 두갈래인데 하나는 돌길, 하나는 기상 관측하는쪽으로 돌아서 가는길이다.

 

돌길 저 점프하거나 성큼 하고 걸어가야함, 위험해서 아랫길로 돌아서갔다. 

 

돌길은 너무 위험해서 옆길로 돌아서 갔다. 옆길도 아스크림 아저씨가 말안해줬으면 모를뻔..

 

돌고 돌아 도착한 관악산 정산 

 

정상석

 

정상석과 사진을 찍으려면 줄을 서야해서 그냥 정상석만 찍었다. 

 

 

성격 다 다른 V

개인적으로 관악산 연주대 경치보다는 저기 경치가 탁 트이고 시원하고 더 좋았다. 

 

등산은 어려운데 하산은 쉽다.

후딱 하산하고 서울대입구에서 밥 먹고 집에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