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Unity

IDisposable 인터페이스

by 뽀도 2015. 5. 28.

출처 :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vstudio/system.idisposable(v=vs.100).aspx


IDisposble 인터페이스 

할당된 리소스를 해제하는 메서드를 정의합니다. 


메서드 

Dispose : Dispose는 관리되지 않는 리소스의 확보, 해제 또는 다시 설정과 관련된 응용프로그램 정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설명 


이 인터페이스의 주된 용도는 관리되지 않는 리소스를 해제하는 것입니다. 가비지 수집기는 관리되는 개체가 더 이상 사용되지 않을 때 해당 개체에 할당된 메모리를 자동으로 해제합니다. 그러나 가비지 수집이 발생하는 시점을 예상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가비지 수집기는 창 핸들, 열린 파일 및 스트림과 같이 관리되지 않는 리소스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이 인터페이스의 Dispose 메서드를 가비지 수집기와 함께 사용하여 관리되지 않는 리소스를 명시적으로 해제합니다. 개체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경우, 개체의 소비자는 이 메서드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기존 클래스에 IDisposable 인터페이스를 추가하면 클래스의 의미 체계가 변경되므로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이 사라집니다.

반응형

'프로그래밍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What is the difference between a thread and fiber?  (0) 2015.06.04
Interlocked 클래스  (0) 2015.06.04
[c#] 속성 : property  (0) 2015.05.28
코루틴  (0) 2015.05.20
Unity Build 하기!  (0) 2015.05.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