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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Unity

[c#] 속성 : property

by 뽀도 2015. 5. 28.
출처 : msdn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x9fsa0sw.aspx 속성 : 속성은 전용 필드 값을 읽고 쓰거나 계산하기 위한 융통성 있는 메커니즘을 제공하는 멤버입니다. 속성은 공용 데이터 멤버인 것처럼 사용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접근자라는 특별한 메서드입니다. 이를 사용하면 메서드의 안전성과 유연성을 높이고 데이터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사용합니다.

class TimePeriod
{
    private double seconds;

    public double Hours
    {
        get { return seconds / 3600; }
        set { seconds = value * 3600; }
    }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
    {
        TimePeriod t = new TimePeriod();

        // Assigning the Hours property causes the 'set' accessor to be called.
        t.Hours = 24;

        // Evaluating the Hours property causes the 'get' accessor to be called.
        System.Console.WriteLine("Time in hours: " + t.Hours);
    }
}
// Output: Time in hours: 24



value 키워드는 set 접근자로 할당 되는 값을 정의하는데 사용합니다. get 속성 접근자는 속성 값을 반환하는 데 사용되고, set 접근자는 새 값을 할당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접근자에는 서로 다른 액세스 수준이 설정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접근자 액세스 가능성 제한(C# 프로그래밍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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